티스토리 뷰

정보

연봉4000 실수령액 확인

꿀 정보 2017. 8. 9. 21:30

다들 하루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저도 회사에서 퇴근을 하고 집에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오늘은 연봉과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요즘은 보통 급여를 연봉으로 계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월급과 연봉은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회사를 입사할때도 희망월급이 아닌, 희망연봉을 기재하라고 나와있는데요. 연봉4000만원이면 실제로 얼마를 받는지 계산을 해보고 적으셔야 하는데요.



"연봉 4000이면 12개월로 나누면 월 330만원 정도 받을수 있겠지?" 라고 생각하시면 나중에 후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연봉에는 세금도 포함이 되어있고, 계약조건에 따라 퇴직금도 포함이 되어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잘 계산을 하셔야합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가시면 연봉을 계산할수가 있는데요. 4000만원은 얼마의 세금이 나가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은 계약조건에 따라 연봉안에 포함이 되는지, 별도로 책정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그냥 퇴직금은 별도로 해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양가족수에 따라서 계산 결과가 달라지는데요. 저는 본인포함 1명으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세 이하 자녀가 있으실 경우에는 자녀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계산해 보시면 위와같은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소득세 등 모든 금액을 제하고 나면 2,942,643원의 급여를 받게 됩니다. 단순히 12개월로 나누는 금액과는 차이가 있다는걸 아시겠나요?



연봉4000만원이면 그렇게 낮은 연봉은 아닌데요. 물론, 퇴직금을 별도로 했기 때문에 위의 금액이 나온것이고요. 퇴지금을 포함하게 되면 아무래도 매달 받게 되는 금액이 더 줄어들 것입니다. 위에서 설정하는 개인조건 마다 급여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텐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세금이 많이 나가다보니, 급여가 줄어들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희망연봉을 적으시거나 연봉협상을 하시게 되면, 조회를 통해 어느정도 급여를 받으실수 있는지 확인하신이후에 작성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